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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f

골프 스코어 및 핸디캡 - 2

by 골프야놀자 2023. 6. 15.
 

보기 또는 파 경기 방식 

보기 or 파 골프경기는 비공식 경쟁방식에서 볼 수 있는 득점 방식의 경쟁 골프 게임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스코어 대신 본인의 홀 스코어를 해당 홀의 파 등급과 비교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매치플레이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골퍼는 버디 이상을 기록하면 당 홀에서 승리하게 되고 보기이상을 하게 되면 해당 홀은 패배하는 것으로 하며 파를 득점하게 되면 당 홀에서 절반을 을 잃게 되는 게임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승 또는 패 점수만 기록하여 골퍼는 플레이가 매우 부진한 홀을 마이너스로 표시하고 다음홀로 넘어갈수 있게 됩니다. 대회에서 사용되는 방식으로 플레이어에게는 승/패 차이가 큰 플레이어가 대회에서 승리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골프스코어 경기방식

 

스테이블 포드 경기방식

 스테이블 포드 경기방식은 스트로크 플레이를 단순화하여 각 홀의 파를 기준으로 플레이어에게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한 홀의 스코어는 파 스코어에 "2"를 더한 다음 플레이어 홀 스코어를 마이너스 계산하여 결과가 음수이면 "0"이 됩니다. 또는 더블보기 이상은"0"점, 보기는 "1"점, 파는 "2"점, 버디는 "3"점, 이글은"4"점 등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스트로크 플레이에 비해 이 방식의 좋은 점은 "높은 스코어일수록 좋다"라는 생각보다 자연스러운 스코어링 총 파 점수가 다른 코스에서 플레이할 때 스테이블포드 점수를 비교할 수 있다는 점 (스트로크 플레이에서 "이븐"을 기록하면 항상 36타가 됨) 특히 나쁜 좋지 않은 홀을 플레이했을 경우 전체 경기를 포기하는 경향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 강력한 규칙에 따라 플레이하는 초보자는 어려운 홀에서 8 또는 10까지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음)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해당 홀 스테이블 포드 스코어는 "0"이 되어 아무리 나쁜 플레이를 해도 파에 2타 뒤처지게 됩니다. 해당홀에서 점수를 획득할 수 없게 되면 볼을 집어 들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골프 게임 플레이 속도도 빨라질 수 있습니다.

USGA와 R&A는 스크래치 플레이어를 위해 파는 "0"점, 버디는 "2"점, 이글은"5"점, 보기는"-1"점, 더블보기 이상은 "-3"점의 벌타를 부여하는 수정된 스테이블포드 경기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기존 경기운영 방식과 마찬가지로 최고 높은 스코어가 승리하게 되며 한두 홀의 나쁜 스코어가 플레이어의 전체 점수를 나쁘게는 할 수 없지만 이 경기방식은 기존 경기방식보다 "보기-버디" 플레이에 더 많은 보상을 주며 골퍼가 각 홀에서 단순히 파를 기록하는 대신 더 위험한 버디 퍼트나 이글 칩샷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스테이블포드경기방식

 

기본 페어 방식

- 포썸방식 : 각팀에 공이 하나씩만 있고 플레이어가 번갈아 가며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짝을 이루어 게임 플레이를 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 "a"와 "b"가 한 조를 이룬 경우 "a"가 첫 번째 홀에서 티오프하면 "b"가 두 번째 샷을, "a"가 세 번째 샷을 하는 식으로 홀이 끝날 때까지 번갈아 가며 골프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두 번째 홀에서 "b"가 티오프를 하고 "a"가 두 번째 샷을 플레이하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포썸은 매치 플레이 또는 스트로크 플레이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 그린썸방식 : 수정된 얼터너티브 샷이라고 하며 조를 이루어 플레이하며 두 플레이어가 티오프한 다음 가장 좋은 샷을 선택할수 있게 합니다. 첫 번째 샷을 가장 잘 치지 못한 플레이어가 두 번째 샷을 치게 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는 포섬에서와 같이 번갈아 가면서 진행됩니다. 상대팀이 티샷 중 어떤 것을 사용하지 선택하는 변형 그린섬이 때때로 진행됩니다.

-포볼방식 : 포볼도 조를 이루어 플레이하지만 각 팀이 각자 공을 치며 각 홀의 낮은 스코어가 중요합니다. 포볼은 매치 플레이 또는 스트로크 플레이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팀 방식

- 스크램블 : 앰브로스 또는 베스트 샷이라고도 합니다, 팀의 각 플레이어는 각 홀에서 티오프를 진행하고 플레이어는 어떤 샷이 가장 좋은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다음 모든 플레이어는 가장 좋은 샷이 놓인 곳에서 클럽 길이 이내로 두 번째 샷을 하고 홀이 끝날 때까지 이 방식을 반복합니다. 이 방식은 플레이 속도를 높이고 경사각 라이로 인한 미스샷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다양한 규모의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팀 스코어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다양한 수준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선 대회와 같은 비공식 토너먼트에서 매우 일반적 운영되는 경기 방식입니다.

- 베스트볼  : 포볼과 마찬가지로 각 플레이어는 정상적으로 홀을 플레이하지만 팀에 속한 모든 플레이어의 가장 낮은 점수가 해당 홀의 팀 스코어로 계산됩니다. 이형식에는 각 홀에서 다른 수의 점수를 계산하는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스크램블 베스트볼 경기방식

 

핸디캡 시스템

핸디캡은 18홀 동안 골퍼의 잠재적 득점 능력을 수치로 측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핸디캡은 다양한 능력을 가진 플레이어가 서로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더 나은 플레이어는 핸디캡이 가장 낮은 플레이어이며 핸디캡이 "0"이하인 사람을 흔히 스크래치 골퍼라고 말합니다. 핸디캡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며 코스를 평가하고 핸디캡을 계산하는 데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시스템 간 차이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USGA와 R&A는 기존의 다양한 핸디캡 당국과 협력하여 2020년부터 전 세계에 도입된 새로운 세계 핸디캡 시스템을 만들어 냈습니다.

골프코스는 길이, 장애물, 언듈레이션 등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스크래치 골퍼의 평균 좋은 스코어를 기준으로 평가 및 등급이 매겨집니다. 플레이어의 핸디캡은 플레이어가 "평균 베스트" 골프 라운드 동안 이 코스 등급보다 더 많은 타수 즉 잠재력에 가까운 평균 이상의 스코어를 기록할 것임을 나타 냅니다. 일반적으로 핸디캡이 낮은 플레이어가 가장 일관성이 있으므로 핸디캡이 높은 플레이어보다 더 자주 이 기준 또는 그 이상의 플레이를 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부 핸디캡 시스템은 저 핸디캡 골퍼와 고 핸디캡 골퍼 간의 스코어 난이도 차이를 설명하기도 합니다. 이는 핸디캡이 약 20인 '보기골퍼'의 평균 좋은 스코어를 기준으로 코스를 평가하고 등급을 매기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는 코스 등급과 함께 슬로프 등급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며 이는 골퍼의 핸디캡을 조정하여 사용 중인 코스와 티 세트에 대한 플레이 핸디캡을 생성하는 데 사용이 됩니다.

 

 

 

 

핸디캡 시스템은 귀중한 상금이 걸린 중요한 이벤트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전에 의도적으로 핸디캡을 높이기 위해 나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악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프로 골프에서는 핸디캡을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기준과 함께 계산하여 다양한 프로 선수의 상대적 강점을 파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어 프로 선수들은 최고 중의 최고이기 때문에 마이너스 핸디캡을 가지며 어떤 코스에서든 코스 등급보다 낮은 스코어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프 스코어 및 핸디캡 - 1

골프의 각 홀은 PAR로 분류되며 이는 숙련된 프로골퍼가 홀 플레이를 완료하는데 필요한 총 스트로크 수를 나타냅니다. 비교적 직선적이고 위험하지 않은 홀의 파를 분류하는 주요 원인은 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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